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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전질의 (2021)
: 13 : admin : 2021년 9월 6일 (월), 오후 6:34 |
디지털전환, 교육의 틀을 깨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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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매튜 존스]
펄레고, 창립팀 콘텐츠 확보 및 전략 담당 부사장 *발표 소개 TBA [이희남] 육군, 교육사령부 중령 *발표 소개 군의 교육훈련은 민간의 교육훈련과 본질적으로 다르지 않으나 거친 환경에서 많은 인원들의 협업이 필요하며 다양한 과업에 대한 이해와 훈련이 필요하다. 복잡하고 불확실한 전장에서의 우위를 위해 실제의 전장과 동일한 환경을 갖추어 반복적인 훈련을 하는 것이 중요하며, 이를 위해 1980년대부터 교육훈련의 단계에 따라 Live, Virtual, Constructive 시뮬레이션을 수행해 왔다. 최근 AR/VR, AI/ML, 빅데이터, 클라우드 기술 등의 발전은 이전과는 새로운 양상의 교육훈련을 가능하게 해주고 있다. 세계 각국은 Synthetic Training Environment라는 가상훈련환경에 이 기술들을 통합하여 초실감 훈련을 제공하고, 대규모 경험 데이터를 확보하여 훈련효과의 향상을 추진하고 있으며, Intelligent Tutoring System을 통해 학습자 중심의 교육훈련을 추구하고 있다. 이를 통해 군은 과거에는 상상했으나 달성할 수 없었던 교육훈련의 혁신을 달성할 것이다. [최원규] 캐치잇 플레이 대표/ 창립자 *발표 소개 4차 산업혁명을 알린 인공지능 기술을 시작으로 세상은 상당히 빠르게 변해가고 있으며 코로나 19의 전세계적인 대유행은 비대면 산업의 성장을 크게 자극하고 있다. 이러한 상황속에서 교육분야 또한 크게 영향을 받고 있다. 우리는 미래를 완벽히 예측할 수 없으나 이러한 중요한 시대적 변화 속에서 180만 유저들의 데이터를 기반으로 바라본 에듀테크 미래의 모습은 어떠할까? 캐치잇 잉글리시, 코리안은 게임화 기술을 기반으로 아바타, 월드가 있는 세계관 속 각각의 상황과 맥락에 맞는 언어를 자연스럽게 학습할 수 있도록 한다. 특히, 언어학습의 핵심요소인 반복학습이 게임적 매커니즘과 결합되어 몰입도 있는 학습을 가능케 하였다. <<제품 수상기록> 2019/ 삼성 C-LAB OutSide 선정 스타트업 2019 / 구글, 중소벤처기업부 창구프로그램 Top3 (앱개발사 1위) 2018 / Japan e-learning Awards’ EdTech 특별상 2017 / 청년 기업인상 수상 (교육부 장관상) 2017 / Google Editors’ Choice 2015 / 대한민국 한국게임학회 기능성 게임상 수상 2015 / 베스트 인성 클린 콘텐츠 대상 2015 / Google Best Apps, Google Play 선정 올해의 베스트 앱 2015 / E-Learning Korea 우수상 (교육부) 2015 /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상 수상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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