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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전질의 (2021)
: 10 : admin : 2021년 9월 6일 (월), 오후 6:30 |
초·중등 교육에서의 학습분석 트렌드 및 이슈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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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변태준]
KERIS, 교육서비스본부 본부장 *발표 소개 ‘20년 코로나19는 사회의 각 분양에 영향을 미쳤는데 교육현장 또한 예외는 아니었다. 코로나19 상황이 심각해 지면서 교육의 중단을 막기 위한 다양한 방안을 모색하였고 원격교육은 그 중심에 있었다. 원격교육을 현장에 적용하기 위하여 대규모 인프라 증설, LMS 개선 등을 통하여 우리는 위기를 극복하여 왔다. 원격교육의 경험을 통하여 우리는 미래교육을 위한 의미 있는 시사점들을 얻을 수 있었다. 특히 전통적인 원격교육의 개념과 현재 원격교육의 차이점에 대하여 살펴보고, 현장에서의 원격교육 운영 경험으로부터 미래 교육을 위하여 필요한 정보환경(교육플랫폼 구축 방향) 구축 방향과 미래교육 지원을 위해서는 에듀테크의 역할이 중요하기에 선행되어야 할 과제들에 대하여 다루어 보고자 한다. [샬롯 존스-로버츠] 센트럴 플로리다 대학교교육 디자이너 *발표 소개 TBA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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