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를 위한 나눔,
함께하는 대한민국

HOME > 정보센터 > 미디어

: 33

: 사무국 : 2022년 8월 29일 (월), 오후 6:39

[전자신문] 올에듀샵, 우수 에듀테크 제품 인증 확대···판로 개척 지원
올에듀샵 메인페이지 이미
<올에듀샵 메인페이지 이미지>
한국에듀테크산업협회가 운영하는 에듀테크 마켓플레이스 '올에듀샵'이 에듀테크 제품 서비스 대상으로 인증 서비스를 제공한다.

올에듀샵 기본(Standard) 인증은 무료이며, 올에듀샵에 제품 및 서비스를 등록한 기업이라면 쉽고 간편하게 인증을 취득할 수 있다. 인증은 제공하는 내용에 따라 서비스, 솔루션, 콘텐츠, 기자재로 구분된다.

올에듀샵은 국내와 아시아 에듀테크 기업의 우수 제품과 서비스를 한눈에 볼 수 있는 플랫폼이다. 오픈마켓 쇼핑몰 형식으로 카탈로그를 살펴보는 것처럼 상세한 에듀테크 제품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현재 135개사 292개 제품이 등록됐으며, 연내 200개사 350여개 제품이 등록될 것으로 예상된다.

올에듀샵은 우수 에듀테크 제품 및 서비스 품질 인증을 통해 제품 신뢰도를 높이고, 에듀테크의 활용 및 판매 등 유통망 확보를 지원할 예정이다. 올에듀샵 제품 등록 및 인증시 △내달 열리는 에듀테크 코리아 페어 '인증제품 공동부스' 운영 및 홍보 지원 △언론사를 통한 인증 제도 안내 및 보도 △시도교육청 및 초·중·고·대학, 기관 등 수요처 대상 인증제품 추천 △수요자 및 공급자 초청 설명회 개최 등 네트워킹 지원 등 인센티브를 제공한다.

협회는 에듀테크 판로개척을 위해 학교·교육청 대상 에듀테크 우수제품 설명회, 에듀테크 코리아 우수기업관 전시, 에듀테크 비즈니스모델 공모전 수상, 해외전시회 한국공동관 구축 등 다양한 마케팅 및 지원사업을 연계 추진할 예정이다.

인증 서비스 1차 신청은 오는 29일까지 이메일(sign@ketia.kr)로 접수하고, 매월 정기적으로 신청을 받아 심사 및 인증서를 제공할 예정이다. 홈페이지를 통한 접수, 인증서 발급은 오는 11월 구현할 계획이다.

한국에듀테크산업협회 관계자는 “기업 자체 품질 인증 및 자율규제를 통한 인증제품을 발굴하고, 전문가 심사 등을 통해 질 좋은 제품이 시장에서 선택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라며 “교육, 산업현장을 대상으로 에듀테크 바우처 시범사업(가칭)과 연동해 수출을 위한 실적을 쌓을 수 있는 비즈니스 마켓으로 운영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표〉 올에듀샵 우수 에듀테크 제품 및 서비스 인증 구분
올에듀샵, 우수 에듀테크 제품 인증 확대···판로 개척 지원

* 출처 : https://www.etnews.com/20220824000118 

첨부파일
목록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