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를 위한 나눔,
함께하는 대한민국

HOME > 정보센터 > 미디어

: 14

: 관리자 : 2020년 9월 24일 (목), 오전 12:00

[데일리한국] 교육부와 한국연구재단 지원 사업 ‘LINC+’, 에듀테크 코리아 페어 온라인 부스 참여

LINC+(링크플러스) 사회맞춤형학과 중점형 사업단이 온라인으로 진행되는 ‘2020 에듀테크 코리아 페어’에 참여한다.

링크사업단 온라인 부스에서는 교직원 및 학생이 진학, 진로 등과 관련된 LINC+사업에 대한 정보를 얻을 수 있다. 특히 기업 담당자들은 4차 산업시대에 필요한 특성화된 실무능력을 가진 인재를 양성하는 대학 및 학과 등의 정보를 얻을 수 있다.

LINC+는 교육부와 한국연구재단의 지원으로 진행되는 사업으로, 대학과 기업의 공동 교육과정 운영을 통해 채용연계성을 높인 사회맞춤형 학과를 확립하는 사업이다. 이에 전문대학이 맞춤형 교육과정을 개발·운영하고 사회가 필요한 인재를 해당 기업의 채용과 연계하는 교육과정을 지원하고 있다.

교육과정에는 기계·자동차 의료·보건 호텔·관광 미용·패션 교육·복지 건축·토목 방송·디자인 경영·행정, 신기술 정보·통신 전기·전자 화학·자연 컴퓨터 외식·요리 세무·회계 등 총 15개의 다양한 분야가 나뉘어 있다. 이번 온라인 전시회에서 링크사업단는 홀1에 위치하며, 검색을 통해 온라인 부스를 살펴볼 수 있다. 부스 내에서는 LINC+사업단의 홍보영상 및 리플렛과 관련 홍보자료도 확인 가능하다.

LINC+ 사업단 관계자는 “이번 에듀테크 코리아 페어는 4차산업 시대 LINC+사업으로 실무 능력을 갖춘 인재를 양성하고, 영입하고자 하는 4차산업 관련 기업 담당자 모두에게 맞춤형 인재를 양성하는 대학의 정보를 얻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 전했다.

한편 교육부와 산업통상자원부가 주최하는 이번 2020 에듀테크 코리아 페어는 '에듀테크, 교육의 디지털 전환'을 주제로 지난 9일부터 12월까지 약 3개월간 진행된다. 운영 시간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로, 시간대 내에 온라인 가상 전시회로 참관 가능하다.

LINC+ 사회맞춤형학과 중점형 사업단 및 에듀테크 코리아 페어 관련 자세한 정보는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http://daily.hankooki.com/lpage/life/202009/dh20200918131042138930.htm 

첨부파일
목록으로